[iOS]아이폰, 아이패드 백업/동기화 어플리케이션 CopyTrans[iOS]아이폰, 아이패드 백업/동기화 어플리케이션 CopyTrans

Posted at 2011.05.03 21:00 | Posted in 유용한 팁/정보/스마트시대
CopyTrans는 WindSolution에서 개발한 아이팟 제품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아이튠즈를 사용하지 않고도 음악이나 영상/사진을 관리할 수 있고 아이튠즈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기 라이브러리의 백업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추천은 블로깅에 큰 도움이 됩니다!
손가락 한번 꽉 눌러주세요!

 


CopyTrans Control Center는 여러 개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메인 프로그램인 CopyTrans는 아이튠즈 앨범과 연동해서 아이폰과 아이팟, 아이패드에 음악/영상을 전송할 수 있으며

CopyTrans Doctor은 터치를 제외한 아이팟 제품(아이팟 나노, 클래식, 비디오, 셔플 등)의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CopyTrans Manager은 CopyTrans의 기능중에서 아이튠즈 연동을 뺀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유일한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CopyTrans Photo는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에 사진을 전송할 수 있으며

CopyTrans TuneSwift는 아이튠즈 라이브러리의 백업,
iCloner는 터치 제외 아이팟 제품의 전체 백업,
iLibs는 여러개의 아이팟을 사용할때의 라이브러리 정리를 도와줍니다.

CopyTrans의 메인 화면입니다.
최상단에는 iOS 제품 선택과 백업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Smart Backup은 모든 파일을 자동으로 백업하며 Manual Backup은 백업할 파일을 하단에서 직접 체크하여 결정할 수 있습니다.
iTunes를 누르면 아이튠즈 폴더(계정명 - Music 폴더 안의 iTunes)에 백업하여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해당 기기에 있던 영상들이 아이튠즈 라이브러리로 이동됩니다.
Folder을 누르면 백업할 폴더를 고를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로 음악, 비디오, 벨소리, iBook용 책을 구분해서 볼 수 있고 장르, 아티스트, 앨범 등으로 구분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는 플레이 리스트와 썸네일이 나타나며 우측에는 실제 기기의 라이브러리가 보여집니다.
여기에 음악이나 영상 파일을 드래그하면 해당 파일이 기기의 라이브러리에 추가됩니다.
또 벨소리도 넣을 수 있는데 특징은 아이튠즈와 달리 30초가 넘어가는 벨소리 파일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아이튠즈에서 30초 이상의 벨소리 파일을 드래그하면 길다는 에러가 나오며 확장자로는 m4r 파일을 사용합니다.)


CopyTrans 설정 화면입니다.
도움말 창 표시, 시작시 최대화, 사운드 알림 등과 같이 간단한 설정들을 할 수 있습니다.

구매 - 인증 화면입니다.
CopyTrans는 쉐어웨어이기 때문에 정품을 구매하여야하며 정품을 구매하지 않으면 백업 가능한 파일 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CopyTrans 공식 사이트로 이동

이 게시물이 유용하다면 하단의 view on과 mixup버튼을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비밀댓글입니다
    • 2012.01.18 22:02 신고 [Edit/Del]
      iCloner는 터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지 않는 아이팟 제품만 지원됩니다. 즉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의 백업도 지원되지 않습니다. 개발사에 문의하셔서 환불 요청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