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기기]배터리가 부족하다면 휴대용 배터리를![스마트기기]배터리가 부족하다면 휴대용 배터리를!

Posted at 2012.03.12 06:00 | Posted in 유용한 팁/정보/스마트시대
피쳐폰과 다르게 스마트폰은 방대한 데이터 통신과 OS 내의 여러가지 기능으로 배터리가 금방 소진되어 버립니다. 배터리를 여러개 들고 다니는 방법도 있지만.. 교체할때 전원도 꺼지고 충전하기도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또 아이폰같은 경우 배터리 교체도 불가능합니다.

이럴 때는 휴대용 배터리를 추천드립니다!

휴대용 배터리는 일명 보조 배터리라고도 하는데 제품에 넣는 배터리가 아니라 들고다니는 배터리의 전력을 이용해 충전을 해주는 제품을 말한답니다~


휴대용 배터리 구매시 고려할 사항



휴대용 배터리를 구매할때 고려할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용량/크기

2. 호환성

3. 가격/AS

휴대용 배터리를 구매할 때에도 역시나 고려할 사항이 많은데 몇가지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터리 용량/크기


전자기기에는 다양한 용량의 배터리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mAh로 표시하는데 주요 전자기기들의 배터리 용량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제품군(모두 기본 배터리 기준)

갤럭시 S2 1650mAh

아이폰 4S 1420mAh

옵티머스 LTE 1830mAh

갤럭시 노트 2500mAh

태블릿 제품군

아이패드 2 6930mAh

갤럭시탭 10.1 7000mAh

옵티머스 패드 6800mAh

이렇게 제품마다 각기 다른 용량의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전자기기들마다 다양한 배터리 용량을 사용하듯이 휴대용 배터리에도 제품마다 다양한 용량이 존재합니다.

물론 배터리가 클수록 휴대용 배터리의 충전 시간이 오래걸리고 가격이 비싸지고.. 무게와 크기가 늘어납니다.
휴대용 배터리 역시 용도에 맞춰서 잘 구매하시는 것이 중요하지요..

그렇다면 용량이 큰 8000mAh 제품을 구매하면 모든 제품을 완전 충전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휴대용 배터리가 8000mAh라도 전압 변경시 손실되는 전력과 제품 작동(LED 등)에 사용되는 전력때문에 완전 충전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호환성

필자가 사용하는 iWalk 8000 제품.. USB가 달려 있어서 대부분의 제품과 호환된다.


휴대용 배터리를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고려해야할 사항중 호환성이 있습니다.
호환성은 배터리가 제품과 맞는지를 나타내는 것으로  어떤 제품은 단자가 아이폰과만 호환되고 일부는 일부 안드로이드 폰하고만 호환되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들은 대체로 멀티 볼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USB가 달린 제품을 이용하면 호환성에는 대부분 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일부 제품은 출력전압이 낮아서 아이패드 같은 타블렛 PC와 호환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 또한 지원되는지 꼼꼼히 따져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배터리 가격/AS


휴대용 배터리는 한번 구매하면 최소 1년에서 3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가격과 AS를 잘 따져보셔야합니다. 배터리가 AS 기간내에 품질이 떨어진다면 무상으로 교체를 해주는 경우도 있고 추가금을 내더라도 싸게 교체를 해주는 회사들도 있습니다.

가격이 너무 싼 제품을 구매하시면 고장도 쉽게 나고 안정성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가격이 조금 높더라도 신뢰도가 높은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좋은 포스팅 너무 잘보고 간답니다~ ㅎㅎ
    새로운 한주가 시작되었네요~
    이번 한주도 멋지게 보내봐요~ ^^
  2. 완전 잘보고 가요 ^_^
    월요일 활기찬 시작되시고~
    음악 한 곡 들으러 오셔요 ~ ^_^
  3. 휴대용배터리...
    부족한분들에겐 도움이 되겠군요 ^^
  4. 스마트폰은 정말 베터리가 너무 빨리;;;
  5. 보조 밧데리 무척 필요하죠 ㅋ
    잘보고 갑니다
  6. 그러게요.. 정말 휴대용 배터리는 중요한거 같아요..

    여행, 세미나하면 정말 필요한거 같더라구요.
  7. 용량이 크면 물론 좋지만 언급해 주셨듯이 만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8. 보조배터리 정말 필요하더군요.
    잘 보고 갑니다.^^
  9. 저도 휴대용 배터리를 갖고 있어요.. ㅎㅎ
    잘 보고 갑니다. 뷰 구독과 즐겨찾기 추가하고 가용~
  10. 스마트폰으로 이것, 저것하시는 분들은 필수죠. 전화만 하면 모를까 음악듣고, 인터넷하고하면 베터리 금방 떨어지니까요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 2012.03.13 09:35 신고 [Edit/Del]
      저같은 경우 전화만 해도 배터리가 금방 달아버리는것 같습니다 ㅋㅋ
      전화하다가 꼭 필요할때 방전되서 고생이죠 ㅜㅜ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11. 좋은 정보 잘 배워갑니다.
    행복한 한주되세요~
  12. 저는 에네루프 건전지 2개로 충전시켜주는 스틱형 휴대배터리를 들고 다닌답니다!
    늘 스트로브를 가지고 다니기에 건전지가 넘쳐나거든요! ㄷㄷ
  13. 저도 휴대용 배터리 ... 항상 가지고 다녀요. 가지고 다니는 기기가 늘어나면서 안가지고 다닐 수가 없더라구요..ㅎㅎ
  14. 태양광을 사용하고 있어요 트랙백 보냅니다.
  15. 저도 태양광충전기 차에 비치해놓았는데 괜찮습니다 ^^
  16. 휴대용..정말 필요해요!!
    매일마다 빨리 없어져서.ㅠ
  17. 금방배터리가나가니깐틈틈히계속충전해야겠더라구요ㅡㅡㅋ
    휴대용있음편리하겠네요
    • 2012.03.13 09:30 신고 [Edit/Del]
      네.. 배터리 정말 빨리 다는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내장 배터리를 교체할까 생각했는데 조만간 바꿀 예정이라서 휴대용 배터리를 들고 다니기로 했습니다 ^^
  18. 좋은 글 잘 보구 갑니다.
    새로운 한주가 시작됬네요~
    이번주도 성과있는 알찬 한주 되시기 바랍니다..^^
  19. 태블릿pc 배터리 용량이 대단하네요.
    처음 알았습니다.^^

    모토로라 제품들은 차량용 충전기가 기본 박스에
    들어있어 차량으로 자주 이동할 때 편리 했습니다.
    • 2012.03.13 09:29 신고 [Edit/Del]
      태블릿PC는 괴물 배터리라서 정말 오래쓰는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모토롤라 제품은 차량용 충전기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군요 ㅎㅎ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