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PC에서 안드로이드 어플을..?[프로그램]PC에서 안드로이드 어플을..?

Posted at 2012. 3. 28. 00:55 | Posted in 유용한 팁/정보/스마트시대

PC에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는 앱플레이어, BlueStacks의 베타 1이 오늘 공개되었습니다.지금까지 PC에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하려면 가상 머신에서 x86 버전의 안드로이드를 설치하는 방법 뿐이었는데.. 이 BlueStacks를 사용하면 속도도 더 빠르고 쉽게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돌릴 수 있다고 합니다. 

BlueStacks의 구동 원리



구동 원리는 안드로이드는 리눅스 커널에 Dalvik 가상 머신을 올린 형태인데.. 이 Dalvik 머신은 자바로 작성된 어플을 구동해주는 머신입니다.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자바로 짜여져 있는데 이로 인해 스마트폰에 주로 사용되는 ARM 아키텍쳐 기반의 CPU뿐만 아니라 가상 머신만 있다면 PC의 x86 아키텍쳐에서도 구동이 가능하며.. 커널이 리눅스 기반인데 이 리눅스는 C언어로 짜여져 있어서 역시 다른 아키텍쳐로 이식이 쉽습니다.

설치해서 구동해보기!

BlueStacks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bluestacks.com

이 주소로 가서 최신 버전을 다운받으시고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실행을 해봅시다!

일단 BlueStacks를 실행하면 언어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친절하게 한국어로 설명도 되어있습니다 ^^
Next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로 스크롤하여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Yes, 아니라면 No를 선택합니다.
만약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있다면 폰에 있는 어플들을 BlueStacks로 동기화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저는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지 않아 실험해보지는 못하였지만.. 가지고 계신 분들은 한번 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설정이 완료되고 앵그리버드를 실행해보았습니다.
아주 깔끔하게 잘 실행됩니다.
노트북에서는 성능상의 문제로 약간의 버벅거림이 있군요 ^^;

 

BlueStacks를 설치하면 위쪽의 이런 위젯이 추가됩니다.
어플을 다운받고 동기화등을 할 수 있습니다.
어플 중에 카카오톡도 있는데..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이렇게 PC로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어 키보드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따로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키보드 설치법은 간단하므로 안드로이드 한글 키보드 설치하는 방법을 보시면 쉽게 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ㅎㅎ

이상 BlueStacks 소개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