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화 관련]게임 한글화에 대한 질문 또는 분석 요청 받습니다.[한글화 관련]게임 한글화에 대한 질문 또는 분석 요청 받습니다.

Posted at 2011. 9. 1. 00:24 | Posted in 이전 카테고리/한글화 강좌 시즌 2
· 게임 한글화 지원 정책 소개

Hangeru Blog. 에서는 한글패치를 제작하기 원하시는 분들께 아래와 같은 지원 정책을 준비하였습니다.

질문은 강좌에 작성되어 있는 내용에 대한 질문 외에도 궁금하신 점을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 분석은 한글패치를 제작하기 위해 게임 파일을 분석하는 작업이며 게임명과 기종, 한글화 진행 계획, 게임의 구동 파일을 메일로 보내주시면 분석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단 분석에 실패하거나 한글화가 불가능할 때도 있으며 이런 경우에도 메일을 통해 답변하며, 한글화가 가능한 경우에는 게임 파일의 구조를 메일로 알려드리거나 필요한 정보를 드립니다.
단 게임 파일의 수정(인코딩 변경, 폰트 확장 등)은 해드리지 않으며 이 경우 안내만 해드립니다.

툴 제작은 게임 한글화 작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전용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작업이며 위에 나와 있는 게임 분석시에 필요한 자료들(구조를 알고 있다면 관련 정보도 첨부)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제작 가능한 전용 프로그램은 대사 입출력툴 또는 패키징 해제툴, 그래픽 수정 툴입니다.
단 툴 제작 후 패치를 배포할 때에는 라이센스 문서 또는 배포 문구에 "Tools by Hangeru" 문구와 블로그 주소를 추가해주셔야 합니다.

* 주의사항

1. 문의/요청 내용을 토대로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답변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게임에 따라 툴 제작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3. 시간 관계상 압축되어있는 게임은 공개된 알고리즘이 아니면 툴 제작 요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문의처 주소 : mingi2007@gmail.com

한글화 강좌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한글화 강좌 메인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