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에 대한 루머아이폰5에 대한 루머

Posted at 2011. 4. 2. 20:30 | Posted in 유용한 팁/정보/스마트시대

이 게시물은 아이폰5의 루머에 대한 정리 게시물입니다.
게시물이 유용하다면 추천댓글을 달아주세요~




아이폰5의 컨셉 디자인



애플은 해마다 6월 WWDC에서 신제품의 아이폰을 공개하였습니다.
이번에는 WWDC에서가 아니라 6월 말에 따로 행사를 통해 공개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확실한 정보는 아니므로 6월 내에 공개된다는 점만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경우에는 아이폰 4 화이트 출시가 예정되면서 아이폰 5의 출시 일자가 미뤄질 것 같습니다.
6월이 아닌 9월에 출시된다는 정보도 신뢰성이 있어보입니다.

신제품의 아이폰 성능에 대해서는 아직 정보가 없지만 지금까지 떠도는 루머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http://www.nowhereelse.fr/iphone-5-43523/

위 사이트에 있는 정보들을 간단한 내용과 함께 정리해보겠습니다.

이 정보 역시 루머이므로 출시되야 정확한 성능을 알 수 있겠지만 루머정도로 참고해두시기 바랍니다.
각각 개선된점과 가능성(퍼센테이지), 소개입니다.

향상된 카메라 50% - 800만화소로 향상된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홈 버튼 제거 20% - 홈 버튼을 제거하고 제스쳐 기능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아직은 시기상조인것 같습니다.

4인치 스크린 80% - 아이폰 제조사인 폭스콘에서 유출된 정보입니다.

해상도 개선 40% - 아이폰 4의 레티나에서 해상도를 개선한다고 하는데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더 이상 해상도를 늘릴 가능성은 없어 보입니다.

새로운 디자인 40% - 아이패드2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바뀔 수도 있다는 루머입니다.

화이트 색상 100% - 아이폰 4는 화이트 색상이 기술적인 문제로 출시되지 않았으나 5에서는 출시된다는 정보입니다.

외부 키보드(쿼티) 0% - 이전부터 있던 루머이지만 아이폰에 쿼티를 채택할 가능성은 없습니다.

64GB 모델 50% - 아이팟 터치 3세대부터 64GB 모델이 출시되었지만 아이폰은 32GB가 최대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아이폰에서도 64GB가 출시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풀 HD 촬영 지원 30% - 1080P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할 수도 있다는 루머입니다.

저가형(보급형) 모델 30% - 기존 아이폰보다 성능을 낮춘 저가형 모델을 출시한다는 루머입니다. 아이폰 나노가 출시된다는 루머도 있었습니다.

저장공간 제거 50% - 저장공간을 제거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등을 이용한다는 루머입니다. 50%라고 되어있지만 아이폰의 가장 큰 성공 요인이 어플리케이션이라는 점에서 가능성이 없어 보입니다. 아이폰 나노가 만약 출시된다면 약간의 가능성은 있습니다.

3D 디스플레이 10% - 3D디스플레이를 채택한다는 루머입니다. 3DTV처럼 안경을 끼고 사용하거나 닌텐도 3DS처럼 무안경으로 3D영상을 지원할 수 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향상된 배터리 20% - 아이폰4보다 더 개선된 배터리를 채택한다는 루머입니다. 하지만 개선된 배터리를 장착하기 보다는 배터리 시간을 소프트웨어적으로 개선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CDMA 아이폰 100%
- 아이폰5도 CDMA모델이 따로 출시된다는 루머입니다. 100% 출시된다고 생각합니다.

R-UIM 지원 20%
- microSIM이 아닌 다른 심카드를 지원한다는 루머입니다. 국내에서는 상관 없는 루머입니다.

2개의 심카드 지원 0%
- 심카드를 2개 지원한다는 루머입니다. 가능성 없습니다.

NFC 기술 지원 80%
- NFC를 통한 결제 수단을 지원한다는 루머입니다. 애플에서 낸 특허를 토대로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A5 프로세서 100%
- 애플 A5프로세서를 채택한다는 루머입니다. 아이패드2에 장착되었으므로 확실한 루머입니다.

램 개선 60%
- 아이폰4의 512MB RAM에서 1GB RAM를 채택한다는 루머입니다. 하지만 아이패드2에 512MB 메모리가 채택된걸 보면 아직은 알 수 없습니다.

HDMI 출력 지원 60%
- HDMI케이블을 연결해서 HD영상을 외부로 출력할 수 있다는 루머입니다. 만약 사실이라면 아이폰에 직접 포트가 생기는게 아니라 커넥터를 이용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4G/LTE 지원 50%
- 새로운 네트워크 기술인 4G를 지원한다는 루머입니다. 하지만 4G가 아직 보급되지 않았으므로 추후에 4G모델이 따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선된 보이스 컨트롤 60%
- iOS의 기능인 보이스 컨트롤을 개선한다는 루머입니다.

iTunes Cloud 60%
- 클라우드 기술 기반의 아이튠즈를 지원한다는 루머입니다. MobileMe가 무료화되어 iTunes Cloud로 바뀐다는 루머도 있습니다.

iOS 5 런칭 90%
- 아이폰5 공개와 동시에 새 운영체제 iOS 5를 동시 공개한다는 루머입니다. 신제품의 아이폰에는 항상 새 운영체제가 탑재되었으므로 거의 확실한 루머입니다.

여름에 구매 가능 20%
- 아이폰5를 여름 내에 구매할 수 있다는 루머입니다.

9월부터 구매 가능 80%
- 아이폰5를 9월부터 구매할 수 있다는 루머입니다. iOS5의 개발 연장소식과 최근 일본 지진사태로 인한 플래시 메모리 물량부족을 토대로 나온 루머입니다.

이상 아이폰5에 대한 루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5는 과연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많이 기대가 됩니다~
//